/ TESLA, CAR, EV, SUPERCHARGER

테슬라 슈퍼차저 - 가평 슈퍼차저

테슬라 차량 구매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https://ts.la/taeho74301를 통해 차량을 주문하시면 ₩110,000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양양 고속도로 설악 IC 부근에 가평 슈퍼차저각 신규 설치되었습니다. 가평/춘천 근방을 여행할 때 혹은 속초/양양을 가는 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충전소 위치는 아래 지도의 녹색 핀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map

설악 IC 쪽에서 찾아오는 경우, 충전소가 반대편에 있어 유턴 후 진입해야 합니다.

다만, 합법적으로(?) 유턴 가능한 구역까지 가려면 꽤 오래 돌아가야 하므로, 아래 지도에서 나오는 것처럼 청아빌라 방면으로 들어가서 유턴해서 돌아오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directions

충전소에 진입하려면 사거리 직전 골목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큰 도로 쪽에는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므로 지나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 오른쪽 끝에 충전소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슈퍼차저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nterance_pano

충전소로 향하는 골목 입구에서 보이는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소풍’ 간판이 세워져 있는 골목으로 진입하면 되며, 약 30m 정도만 들어가면 됩니다.

enterance

충전소 전경입니다. 빨간 슈퍼차저 간판이 인상적입니다.

enterance

스톨은 총 6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중 2기(1B, 2B)는 유럽형 플러그 입니다.

enterance

유럽형 플러그 2기는 2020년 4월 중에 북미형으로 전환 예정입니다. 아직 플러그 교체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enterance

제가 방문한 시점에는 별다른 제한 없이 진입이 가능했는데요, 2020년 1월 이후에는 유료주차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parking

일반 차량 주차장으로 활용할 공간이 많아 보이진 않던데, 슈퍼차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주 대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리

  • 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미사리로 3
  • 세부 위치: 사거리 직전 골목 안쪽에 위치
  • 충전기 대수: 6대 (북미형 4기, 유럽형 2기)
  • 출력: 120kW
  • 특이사항: 유럽형 2기는 2020년 4월 중 북미형으로 교체 예정

테슬라 차량 구매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https://ts.la/taeho74301를 통해 차량을 주문하시면 ₩110,000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kunny

커니

안드로이드와 오픈소스, 코틀린(Kotlin)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국 GDG 안드로이드 운영자 및 GDE 안드로이드로 활동했으며, 현재 구글에서 애드몹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