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SLA, CAR, EV

테슬라 모델 S 구입기 - #04 차량 인수

테슬라 차량 구매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https://ts.la/taeho74301를 통해 차량을 주문하시면 ₩110,000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드디어 대망의 마지막 절차, 차량 인수 단계입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차량 인도는 테슬라 강서 서비스센터에서 받게 됩니다. (주: 조만간 분당에도 서비스센터를 열 예정이라고 하니, 이후에는 분당 지역에서도 차량 인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강서 서비스센터는 지하철 9호선 등촌역 부근에 있습니다. 1번 혹은 2번 출구로 나와 약 10분 정도 걸어가면 서비스 센터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Tesla 강서 서비스센터

서비스센터에 도착하면 2층에 있는 방에서 차량 인도를 위한 서류 작업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방 내에 비치된 책상에는 차량 인수를 위한 서류와 이름이 인쇄되어 있는 명패가 큼지막하게(!) 놓여있습니다. :)

Tesla 강서 서비스센터

차량 등록을 셀프로 진행하신 분은 번호판을 함께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서류 작업이 마무리되면 1층으로 이동하여 차량 인수 절차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차량 확인 및 출고

1층 딜리버리 룸에 도착하면 스페셜리스트 한분의 안내를 받아 본인 차량을 확인하게 됩니다. 방에 있던 명패와 비슷하게 본인의 차량 옆에 명패가 세워져 있습니다. 뒷 벽면도 예쁘게 정리되어 있어 출고 인증샷을 찍기 매우 좋습니다 :)

Delivery room

차량 설명은 차량 탑승 후 약 10분~15분간 진행됩니다. 시트 위치 조절부터 시작하여 내비게이션 조작, 오토파일럿 설정, 충전 방법까지 차량을 운용하면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항목들에 대한 설명을 일목요연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Interior

차량 설명이 끝나면 차량 이상 유무를 점검하게 됩니다. 차량 점검시 별도의 제한시간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꼼꼼하게 점검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는 약 10분 가량이 걸렸습니다)

이상 부분 발견시 동행한 스페셜리스트 분께 알려드리면 되며, 인도 담당자분께서 불량 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됩니다. 인도 담당자를 통해 불량으로 확인된 부분은 무상으로 수리 및 조정이 가능합니다.

수리 일정은 즉시 수리 혹은 차후 서비스센터 방문시 수리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시 수리를 선택해도 출고까지 약 2~3일을 더 대기해야 하기에, 저는 차후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모델 S와 함께 집으로!

차량 인수 절차를 마무리하고 이제 집으로 향합니다. 야속하게도 집으로 오던 중에 비가 왔고, 아파트 지하주차장은 공사중인지라 첫 날부터 험한 곳에(?) 주차를 하게 됩니다. (이날 이후로도 몇주간 주차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후문이…)

Parking

모델 S를 구입하면 월 커넥터(완속 충전기)를 함께 받게 됩니다. 단독 주택에 거주한다면 월 커넥터 설치가 수월할텐데, 아쉽게도 아파트에 거주중이라 월 커넥터는 설치하지 못하고 박스채로 고이 보관중입니다. :(

Wall connector

다행이도 구입한 모델 S에 무료 슈퍼차징 옵션이 적용되어 있기에, 당분간 충전은 슈퍼차저를 통해 해결할 예정입니다. 이후 포스트를 통해 슈퍼차저만을 사용하여 차량을 운용한 경험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차량 구매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https://ts.la/taeho74301를 통해 차량을 주문하시면 ₩110,000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kunny

커니

안드로이드와 오픈소스, 코틀린(Kotlin)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국 GDG 안드로이드 운영자 및 GDE 안드로이드로 활동했으며, 현재 구글에서 애드몹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