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SLA, CAR, EV

테슬라 모델 S - 운전석 일반 미러를 광각 미러로 교체하기

테슬라 차량 구매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https://ts.la/taeho74301를 통해 차량을 주문하시면 ₩110,000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테슬라 차량 (모델 S, X, 3)은 운전석 측 측면 거울로 일반 거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타 차량 대비 운전석 후방에서 진입하는 차량 확인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차량 출고 후 몇 개월간은 일반 미러가 장착된 채로 운행해 보았습니다. ‘너무 불편해서 더 이상은 못 참겠다’ 수준은 아니였지만, 숄더 체크 만으로는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들을 몇 번 겪었습니다. 따라서 광각 미러로 교체하기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광각 미러 교체는 어떻게 하나요?

일반적인 서비스 문의와 동일하게 테슬라 서비스센터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단, 서비스 센터 예약이 항상 빡빡한지라 신청일로부터 최소 1개월에서 최대 2개월 가량 대기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교체 비용은 모델 S 기준으로 ₩198,000 입니다. (부품가 ₩176,000 + 공임 ₩4,000 + 부가세 ₩18,000) 커버 및 타 부품은 교체하지 않고 거울 자체만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거울 모듈을 통째로 가는 모델 X (약 65만원 소요)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교체 비용 결제시 서비스 크레딧 (레퍼럴 코드를 통해 주문한 경우에 한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레딧을 사용하시면 ₩88,000만 지불하면 광각 미러로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Before & After

기존 미러와 광각 미러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교체 직전 & 직후 사진으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교체 전:

Before

교체 후:

After

동일한 상황에서 촬영한 것이 아니라 비교가 살짝 어렵긴 하지만, 뒷 휀더 부분이 보이는 정도를 보면 교체 후에 훨씬 많은 영역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 주행시에도 기존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출근길 구간에 숄더체크로도 확인이 까따로운 합류 구간이 있었는데, 이제는 미러 확인 + 숄더체크로 완벽히 커버됩니다.

안전 운전에 많이 도움이 되는 부분인 만큼 가능하다면 광각 미러로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테슬라 차량 구매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https://ts.la/taeho74301를 통해 차량을 주문하시면 ₩110,000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kunny

커니

안드로이드와 오픈소스, 코틀린(Kotlin)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국 GDG 안드로이드 운영자 및 GDE 안드로이드로 활동했으며, 현재 구글에서 애드몹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