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SLA, CAR, EV

테슬라 모델3 가격 계산하는 방법 (보조금, 공채, 세금 포함)

테슬라 차량 구매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https://ts.la/taeho74301를 통해 차량을 주문하시면 ₩110,000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델 3의 한국 출시가 시작된 후, 2020년 3월에는 수입차 등록 1위에 등극하여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2020년 4월~5월에는 코로나로 인해 차량 생산 및 인도가 지연되어서 잠시 순위권에서 내려왔지만, 생산 및 인도가 정상화되면 다시 순위권을 차지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모델 3가 그렇게 인기라는데.. 나도 한 번 사볼까?

모델 3의 인기 덕분에, 기존에 모델 3를 고려하지 않았던 분들도 덩달아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습니다. 전기차, 특히 테슬라를 경험해본 사람들의 간증(?) 및 꼬드김(??)이 더욱 공고해졌죠.

하지만, 기존 내연기관차 구입에 익숙하셨던 분들이라면 구입 결정의 첫 번째 단계인 견적에서 많이 어려움을 겪으실 것입니다. 모델 3 구입 비용을 계산하려면, 전기차의 세제 혜택과 보조금을 고려해야 하고, 각 항목이 정확히 어떤 항목에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예: 보조금을 받은 금액 기준으로 세금이 산정되는지 등).

대출을 받아 차량을 구입하실 분들이라면 총 구입 비용에 맞게 대출을 규모를 조정해야 하기에 더더욱 정확한 계산이 필요합니다.

모델 3 가격 계산기를 소개합니다!

모델 3 가격 계산기

이제는 총 비용 계산을 위해 머리를 싸매지 않아도 됩니다! 제 차량을 구입할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총 구입 비용을 게산해 볼 수 있는 모델 3 가격 계산기 (tesla-price-calculator.web.app)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은 구성 및 조건으로 차량을 구입할 때 필요한 비용을 계산하는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 Model 3 Long Range
  • Pearl White 색상
  • 18인치 에어로 휠
  • All Black 인테리어
  • 기본 오토파일럿 (완전자율주행 X)
  • 서울특별시
  • 현금 구입

차량 선택

모델 3 가격 계산기

Standard Range / Long Range / Performance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ong Range를 선택한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 차량 색상 및 휄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색상 및 휠 선택

모델 3 가격 계산기

외장 색상 및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옵션인 Pearl White 색상과 18인치 에어로 휠을 선택한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 인테리어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인테리어

모델 3 가격 계산기

All Black / Black & White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옵션인 All Black을 선택한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 인테리어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오토파일럿

모델 3 가격 계산기

기본 오토파일럿은 차량 가격에 포함되어 있기에 별도로 비용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이 단계에서 완전 자율 주행 옵션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출고 이후 별도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위의 예시에서는 완전 자율 주행 옵션을 포함하지 않았으므로, 옵션 선택 없이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 보조금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보조금

모델 3 가격 계산기

선택한 차량의 국고보조금 및 지자체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과 더불어 현재 접수 대수 (매일 업데이트됨)을 함께 확인할 수 있으므로 지자체 보조금 소진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지역 선택 드롭박스에서 서울 - 서울특별시를 선택한 후, 최종 비용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 최종 견적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최종 견적

모델 3 가격 계산기

선택한 차량의 차량가, 취득세, 공채, 세금 혜택 및 보조금을 보두 반영한 최종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어 확인한 사양의 경우 차량가는 ₩63,690,000 이였지만 보조금 및 세금을 모두 포함하게 되면 실질 구입 비용은 ₩54,096,324로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채할인 금액은 매일 가격이 달라지는데, 이 또한 매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하므로 현 시점에서 가장 정확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디. 공채할인 항목 옆의 아이콘을 누르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 3 가격 계산기

주문하기

하단의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주문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모델 3 가격 계산기로 차량을 주문하시는 분들은 차량 악세사리 및 정비에 사용하실 수 있는 11만원 테슬라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모델 3 가격 계산기

주문 페이지로 이동 버튼을 누르면 테슬라 홈페이지의 주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모델 3 가격 계산기

이 페이지에서 앞서 선택한 옵션을 선택한 후 차량을 주문하시면 차량 인도 후 11만원 테슬라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델 3 가격 계산기

오..혹시 모바일 페이지도 지원하나요?

물론입니다 :) 동일한 주소(tesla-price-calculator.web.app)로 접속하면 모바일 환경에서도 옵션 및 견적을 자유롭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 3 가격 계산기

모델 3 가격 계산기 사용 중 오류가 있거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사이트 상단의 문의/버그 신고 메뉴를 통해 알려주세요! (아래 스크린샷 참고)

모델 3 가격 계산기

테슬라 차량 구매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https://ts.la/taeho74301를 통해 차량을 주문하시면 ₩110,000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kunny

커니

안드로이드와 오픈소스, 코틀린(Kotlin)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국 GDG 안드로이드 운영자 및 GDE 안드로이드로 활동했으며, 현재 구글에서 애드몹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