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tech 4K Pro Magnetic Webcam 일반 모니터에서 사용하기
Logitech 4K Pro Magnetic Webcam 은 본래 Apple Pro Display XDR 모니터를 위해 출시된 웹캠입니다.
모니터에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동봉되어 있는 일반적인 웹캠과 달리, 이 웹캠은 자석 마운트를 사용하여 부착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부착하려는 부위가 자석이 붙을 수 있는 재질이 아니라면 거치조차 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니 자석이 붙는 재질을 모니터에 붙인다면 이 웹캠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휴대폰 자석 거치대를 사용할 수 있게끔 휴대폰 뒷면에 붙이는 철판을 많이 팔더군요. 하지만, 대부분 원형 혹은 정사각형인지라 모니터에 붙이기에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보조철판을 검색어로 조금 더 검색을 하다 보니, 길쭉한 모양의 철판을 판매하는 곳을 발견하여 얼른 주문했습니다. 4개가 한 세트로 되어있으며, 배송비를 포함하여 총 4000원 가량에 구할 수 있었습니다.
철판 한쪽 면에는 양면테이프가 붙어 있고, 다른 면에는 철판 보호를 위해 비닐이 붙어 있습니다.
보조철판을 모니터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모니터 색상과 철판 색상이 크게 차이나지 않고, 밖으로 튀어나오는 부분이 없어 마음에 드네요.
철판 위에 웹캠을 올려둔 모습입니다. 너무 세지도, 약하지도 않은 수준으로 잘 고정됩니다.
아래 영상을 확인하시면 어느 정도로 짱짱하게(?) 붙는지 대략 가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영상에서 보실 수 있듯이, 꽤 힘을 주어 움직여도 잘 붙여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