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DG, ANDROID, GOOGLE I/O

GDG Korea Android Weekly #12

GDG Korea Slack#android 채널에서 오고간 주제를 정리한 포스트 입니다. 가입은 여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I/O 2016 Extended Seoul 세션 영상 공개

Google I/O 2016 Extended Seoul

지난 6월 19일 개최되었던 Google I/O 2016 Extended Seoul 세션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전체 영상은 YouTube 에서 확인 가능하며, 아래에 안드로이드 트랙 영상을 따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안드로이드 N을 준비하는 개발자를 위한 안내서

  • 발표자: 양찬석 (Google)

Advanced Espresso

  • 발표자: 정승욱 (Google Developer Expert)

Android Studio 2.2

  • 발표자: 김태호 (Google Developer Expert)

Best Practices in Media Playback

  • 발표자: Hassan Abid (Google Developer Expert)

Introduce Android TV and New Features from Google I/O 2016

  • 발표자: 이승재 (Google)

Android N 개발자 프리뷰 5 롤아웃 시작

post

안드로이드 N 개발자 프리뷰 5 이미지가 OTA를 통해 배포됩니다.

기존에 배포되었던 프리뷰 이미지에는 최종 API가 적용되어 있었는데, 이번 프리뷰는 버그 수정 등 최종 릴리즈에 더 가까운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다면 잠시 기다리면 새 버전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으며, 수동으로 기기에 적용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시스템 이미지를 직접 받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Final Developer Preview before Android 7.0 Nougat begins rolling out
Link

Using the Awareness API for Android

post

Awareness API 를 사용하면 배터리와 메모리 사용량을 최소화하면서 사용자의 활동 상태, 위치, 시간 등에 따라 동작할 작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는 Awareness API 활용을 위한 간단한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유사한 작업을 수동으로 처리하고 있던 분들이나, 혹은 이 API를 사용할 계획이 있는 분들께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Using the Awareness API for Android
Reto Meier
Link

Vector Drawable 적용 시도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및 서포트 라이브러리에서 Vector Drawable을 지원하면서 이를 실제 서비스되는 앱에도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인지, 어렵진 않을지 궁금했습니다.

안세원님께서 이에 대한 후기를 적어주셨는데요, 결론은 ‘아직은 한계가 있다’ 정도로 귀결되네요.

어떤 과정을 통해 적용을 시도하셨는지,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 vector drawable을 적용해보려고 삽질했던 기록
오리대마왕님텀블러
Link

대화에 직접 참여하고 싶으신가요? GDG Korea Slack#android 채널을 방문하세요.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나요?

kunny

커니

안드로이드와 오픈소스, 코틀린(Kotlin)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국 GDG 안드로이드 운영자 및 GDE 안드로이드로 활동했으며, 현재 구글에서 애드몹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