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DG, ANDROID, RXJAVA, KOTLIN, AGERA

GDG Korea Android Weekly #14

GDG Korea Slack#android 채널에서 오고간 주제를 정리한 포스트 입니다. 가입은 여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RxJava 스터디 발표 영상

GDG Korea Android에서 진행하는 RxJava 스터디의 발표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Cycle for Android

Riiid(뤼이드)의 개발자 허재위님께서 cycle.js를 안드로이드에 적용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RxJava를 사용하는 부분 뿐 아니라, Kotlin을 사용하여 기존의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과는 다른 방식으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이 인상깊네요.


Agera vs RxJava

GDE(Google Developer Expert)로 활동하고 있는 정승욱님께서, Agera와 RxJava를 비교 발표해 주셨습니다.

RxJava와 어떤 점이 비슷하고 어떤 점이 다른지, 과연 쓸 만한 라이브러리인지 발표를 통해 확인하세요.

RxJava의 PublishSubject 알아보기

RxJava

Realm의 김용욱 님께서 RxJava의 PublishSubject 내부 동작을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RxJava와 함께 개발시 자주 사용하는 컴포넌트인 만큼, 이 기회에 확실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RxJava의 PublishSubject 알아보기
김용욱
Link


Google I/O 발표 영상에 한글 자막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Google I/O

Google I/O의 일부 세션 영상에서 한글 자막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관심 있는 세션이 있었지만 언어의 장벽 때문에 좌절하고 계셨던 분들께 좋은 소식입니다 :)

안드로이드 N의 새로운 기능,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 프리뷰 등 굵직한 세션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 Developers Korea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Google I/O 2016 안드로이드 세션을 한글 자막으로 시청하세요!
Link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최근 프로젝트 그룹화 하기

Android Studio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처음 실행하면 나오는 최근 프로젝트, 그룹으로 관리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저도 처음 알았습니다…)

2.1.2 버전 이상부터 지원되며,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그룹을 생성하여 관련 있는 프로젝트끼리 정리가 가능합니다.

Saúl Molinero ‏via Twitter
Link

IdlingResource, Dagger and Junit rules

Espresso를 사용하여 UI테스트를 작성할 때, 백그라운드 작업이 끝나기 전에 다음 테스트로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려면 IdlingResource를 사용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ThreadPool을 사용할 때와 OkHttp를 사용할 때, 이들을 어떤 방식으로 IdlingResource로 등록해야 하는지 안내합니다.

IdlingResource, Dagger and Junit rules
Yair Kukielka
Link


RxJava — Practical takeUntil Example

RxJava에는 수많은 연산자(Operator)가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실제로 각 연산자를 사용해 보지 않으면 해당 연산자의 용도를 추정하기가 어렵죠.

아래 글에서 Retrofit을 사용할 때 takeUntil() 연산자를 사용하는 사례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예제를 위한 예제가 아닌, 실제 업무에서 적용하고 있는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RxJava — Practical takeUntil Example
Niklas Baudy
Link


Activities in the Wild: Exploring the Activity Lifecycle

액티비티 생명주기, 안드로이드 개발자라면 필수로 알아야 하는 내용이지만 그리 간단한 주제는 아닙니다.

액티비티의 각 생명주기의 특성과 각 상태에 따라 영향받는 내용들이 아래 슬라이드에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대화에 직접 참여하고 싶으신가요? GDG Korea Slack#android 채널을 방문하세요.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나요?

kunny

커니

안드로이드와 오픈소스, 코틀린(Kotlin)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국 GDG 안드로이드 운영자 및 GDE 안드로이드로 활동했으며, 현재 구글에서 애드몹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