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유료 어플리케이션 판매 시작할까?

2009.02.11 20:11

  지금까지의 안드로이드 마켓은 베타 딱지를 달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유료 어플리케이션을 아직 판매하지 못해왔었죠.

  중앙에서 모든 어플리케이션의 등록, 관리를 담당하는 소위 "백화점" 방식을 갖추고 있는 애플의 AppStore와는 달리, 안드로이드 마켓(Android Market)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시장의 개념, 즉 중앙 통제는 거의 없고 있다 할지라도 최소한의 통제만을 하며 각각의 상인(판매자)들이 물건(어플리케이션)을 파는 방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초창기에 안드로이드 마켓의 질 자체를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이렇게 베타 딱지를 달고 유료 어플리케이션을 판매하지 않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이번 RC33 펌웨어 업데이트와 함께 안드로이드 마켓은 베타 딱지를 떼게 되었습니다. 이는 어느 정도 안드로이드 마켓이 기본적인 체제를 갖추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겠죠. 그러다보니 이제 서서히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유료 어플리케이션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와는 다른 방식을 갖춘 안드로이드 마켓, 유료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시작한다면 어떤 방식으로 발전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현실에서는 아무래도 백화점 방식이 더 성공했다 할 지 모르지만, 모바일 시장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 역시나 지켜보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지만, 전 안드로이드 마켓에 한표를 던지겠습니다. :)

커니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