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폰 프로그래밍? 코코아 프로그래밍?!

2009.01.12 02:43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에 대하여 공부하다보면, 아이폰만큼 자주 접하는 것도 없는 듯 합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자체가 아이폰의 적수가 될 지 아닐지에 대하여 관심이 주목되고 있기도 하고, 사실 안드로이드가 성공하려면 아이폰의 성공을 보고 그것을 분석하는 것도 필요하기 때문이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아이폰을 알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다른 점과 유사한 점을 파악하고, 그 결과를 통해 어떤 식으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나가야 할 지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고민고민하다가 조금 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도 공부하고,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 방향에 대해서도 연구하고, 추가로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능력 배양(?)을 위해 "코코아 프로그래밍" 책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맥 관련 커뮤니티들을 보니, 이 책이 절판되었다는 글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는데, 이번 1월 2일에 3판이 다시 출시되었더군요!! 그래서 어렵지 않게 책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의 소개에서는 객체지향 언어를 다루어보았으면 Objective-C는 그다지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지 아닐지? 중요한 것은 공부를 해 봐야 알겠죠?? 

코코아 프로그래밍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아론 힐리가스 (인사이트, 2009년)
상세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커니 프로그래밍 이야기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