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넥서스 원(Nexus One)으로 예상해보는 안드로이드 2.1

2009.12.16 01:21

넥서스 원이 진정한 구글폰이 될 것이다.... 납품을 어떻게 할 것이다...

요새 이래저래 말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관심이 많다는 뜻이겠지요?
하지만.. 그것도 그것이지만,개발자 입장이다보니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2.1에서 어떤 것들이 바뀌었는지가 훨씬 더 궁금하더군요 ^^;; 안드로이드가 버전 업그레이드가 될 때마다 너무나도 다른 모습들로 변해가서..ㅠㅠ

일단, 어떻게 한 건지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 2.1을 드로이드에 포팅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런 용자들...)
부팅 영상을 보면 기존의 "ANDROID" 로고는 사라지고 구글 (?)으로 구성된 십자가 모양의 부팅스크린이 보입니다.


드로이드 부팅음이... 좀 섬뜻하군요 -_-;;

넥서스 원의 외형도 조금씩 공개되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 공개된 사진이 있더군요.


좀 더 한눈에 홈스크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크게 변화가 없는데, Application Launcher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SlidingDrawer 형태로 끌어올리고 내리는 형태로 구성되어있었지만, 이번에 화면전환 방식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Application Launvher의 화면


자세히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윗부분이 뿌옅게 표시되는걸로 봐서는 큐브 효과나 다른 3D효과가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Home스크린의 5개 화면을 한번에 보는 화면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의 홈 스크린은 5개의 화면으로 구성되어 각 화면마다 원하는 화면으로 구성이 가능한데, 이러한 화면 미리보기 및 바로가기까지 제공하는 것 같네요. 정말 안드로이드는 눈 잠깐 감았다 뜨면 새로운게 나와있으니... 정신이 없습니다. ㅠㅠ

Nexus One (좌) G1 (우)


G1과 두께를 비교한 사진도 올라왔네요. 옆 라인을 보니 정말 슬림하게 잘 빠진 모습입니다.
뭐, G1이 워낙에 투박해서 (-_-;;)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여하튼 스마트폰 치고는 깔끔한 라인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넥서스 원에 대한 정보들은 마구마구 쏟아져나오고 있는데, 정작 안드로이드 2.1에 대한 정보들은 왜 나오지 않고 있는건지 좀 궁금합니다. Eclair 때처럼 Open하지 않고 있다가 출시 되면 그제서야 Open할는지...-ㅅ-..... 또 Eclair때처럼 뜬금없는 시점에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내년이나 되어야 하겠지만.....

어쨌든, 이런저런 소식들 덕분에 심심하지 않게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커니 안드로이드 이야기/새소식 , , , , , , , ,

  1. Blog Icon
    통제불능

    얇아지고 성능이 올라가면서 배터리는 얼마나 갈지 모르겠네요.
    웬만한 피쳐폰이 특징으로 내세우는 기능을 그냥 OS 버전업으로 새로 변신을 해버리니
    발전하는게 정말로 눈에 보입니다.
    버전 3.0은 어떨지..벌서부터 기대가

    태그중에 오타가 있네요. 구글폰~

  2. 수정하였습니다 :)

  3. 잘 보고 갑니다 ^^

  4.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