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여의주를 물고 승천하는 용이 될까요?

2009.05.15 22:00


Strategy Analytics라는 연구 기관은, 안드로이드가 2009년에 900%의 성장을 보일 것이라 예측했습니다. 이는 가히 상상하기 힘든 수치인데요, 이는 그만큼 안드로이드에 대한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사실, 안드로이드는 아이폰과는 달리 스마트폰에만 한정되지 않고 여러 분야에 쓰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덕분에 스마트폰 열풍이 불고, 대세가 되기는 하였지만 단순히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과 그를 제공하는 앱스토어만으로는 지금까지의 성과보다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지금까지의 아이폰의 스마트폰으로서의 성공은 아이폰 자체가 뛰어나서라기보다는 지금까지의 스마트폰 시장이 갖고 있던 문제점들을 과감하게 해결함으로써 침체되어있던 스마트폰 시장을 깨웠다고 봅니다. 즉, 예전부터 "당연하게" 제공되었어야 했었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스마트폰에 특화된 서비스, 스마트폰의 여러 센서들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이 제공되고 있지 않았기에 사용자들은 굳이 비싼 돈을 주고 스마트폰을 살 필요성을 못 느꼈던 것입니다.

여하튼, 안드로이드의 시작은 스마트폰으로 시작하였지만, 그 끝은 결코 스마트폰으로 한정되지 않습니다.

[관련글]


최근, 안드로이드 기반 넷북에 대한 연구가 한참 진행되고 있고, 그 성과도 하나둘씩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이미 안드로이드가 스마트폰 뿐 아니라 넷북 시장에서까지 주목받고있다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구글 자체에서도 넷북에서의 사용성을 테스트하고 있다니 더 이상 안드로이드는 스마트폰용 OS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가 앞으로 우리 생활에 속속 파고들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얼렁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커니 안드로이드 이야기/안드로이드 생각 , , , , , , , , , , , ,

  1. 글 잘 읽었습니다.

    제가 보기엔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은 그 성공의 넓이를 예측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기 때문에요.

    애플이 아마 마음 졸이고 있을 겁니다.

    관련 글을 쓴 게 있어서
    트랙백도 걸고 갑니다.
    추천도 드릴게요.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 글 잘 읽었습니다.~
    전 아직 다양한 분야로 알고 있지를 못해서 뭔가 포괄적인 시각을 가지기가 어려웠는데.. 잘 정리해주셨네요~

  3. 안드로이드에 대해 많은 기대를 걸고 있는 것은 한두명이 아닐 테지요. 저 역시 그렇답니다. ㅋ
    정말..혹시 아나요. 모르는거예요...안드로이드가 잘되어, 커니님의 블로그가 유명해질지.

  4. 그날을 위해 열심히 밤새서 글 써야겠습니다 ^^